주요사업
주요사업

지난사업 스토리

지난사업 스토리

동북아평화연대와 함께 러시아 연해주 끄레모바 정착지원 "희망 농장 만들기" 사업을 공동 진행하고 있는 [아름다운 가게]에서 이번에 희망 농장 만들기 사업에 관련된 뉴스레터를 발송했습니다. 그 뉴스레터를 소개합니다.^^
 
아울러 끄레모바 정착지원 "희망 농장 만들기' 동북아평화연대 후원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문의 : 연해주 담당 - 주인영 TEL 070-7017-7062
         한국 담당 - 강래곤 TEL 070-7017-7056
후원계좌 : 국민은행  463501-01-048579 예금주 사)동북아평화연대
 
과거 일제의 핍박에 쫓겨가거나 항일독립투쟁을 위하여
강제적으로 조국땅에서 내몰렸던 고려인들의 후손들이
아직도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가게에서는
고려인들의 정착촌을 지원하여 당장 살집이 없는 고려인들이
 머물고 재기할 수 있도록 정주촌을 만들어 가는 일에 꾸준히
 동참하고자 합니다.
1937년 중앙아시아로 강제이주 당했던 고려인들은 구소련의 해체로 인해 독립하게 된 중앙아시아 각국이 배타적인 민족정책을 펼침에 따라 다시 살길을 찾아 유랑의 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모국과 가장 가깝고 할아버지가 사시던 제2의 고향인 연해주로 재이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이주 과정에서 여러가지 환경에 의해 몸은 이동했어도, 생계를 유지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들은 지금 난민 수준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생계를 지원하고 살 공간을 마련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은 우리가 한민족으로서 해야하는 아름다운 마음입니다.
[사진_위] 심발로자 2002년 우주베키스탄에서 이주 하였고, 앞으로 돼지 농사를 희망하고 있으며, 옆집에 사위가족이 같이 입주하여 공동으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사진_아래] 에드워르드 가족이 입주하고 아름다운가게에서 후원하였습니다. 에드워르드씨는 우즈베키스타에서 모스크바를 거쳐 연해주로 오셨고, 아들내외, 손자가 함께 살고 있으며 청국장과 시범돈사 프로그램에 참여중 입니다. 지금은 끄레모바 회원들의 대표역할을 하시고 이전에는 농장을 운영한 경험도 있는 베테랑이십니다.

{러시아 연해주 고려인 주거 정착사업 지원사업 후원문의 및 신청}
  아름다운가게 수익나눔 담당
  홍세희간사
  email : hongs@bstore.org / Tel. 02-3676-1009 (내선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