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중국동북3성중소학교 독서문화캠프

by 관리자 posted Jul 1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1년 ‘백산시’에서 실시했던 독서문화캠프>




꿉꿉하고 무더운 날씨이지만 마음은 벌써 여름휴가를 떠나는 듯 푸른 바다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Peace Asia-동북아평화연대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Peace Asia-동북아평화연대는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푸른 바다는 아니지만, 푸른 바다처럼 맑은 아이들을 만나러 중국 심양으로 갑니다. 바로 ‘2012 중국동북3성중소학교 독서문화캠프’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Peace Asia-동북아평화연대는 올해 중국조선족학교에 ‘도서지원사업’으로 도서를 보내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중국조선족동포 인식제고’를 위한 캠페인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중국 현지에서 조선족청소년들과 ‘독서문화캠프’를 실시하여 우리말과 문화 그리고 전통을 배워가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2 중국동북3성중소학교 독서문화캠프 진행경과를 말씀드립니다.
먼저 7월에 있을 독서문화캠프를 준비하기 위해 독서캠프준비단을 구성하였습니다. 구성멤버들은 한우리독서지도사와 동북아평화연대의 스텝으로서 1~2차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캠프의 프로그램준비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국 현지에서는 중국조선족학교 20곳을 선정하여 선생님 30명, 학생 74명을 선발하였고, 캠프를 할 장소로는 심양시의 ‘혼남신구조선족학교’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예정되어있던 인원은 선생님 20명, 학생60명이었는데, 현지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인해 예정인원이 더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아있는 일정동안 그 어느 해에서 했던 것보다 더욱 멋진 독서문화캠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